자기소개서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써야할 지 막막하신가요?
창작의 고통에서 헤매고 계신가요?
자기소개서의 처음부터 끝까지,
쓰는 방법을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공의 비결이란 게 있다면, 다른 사람의 관점을 가지고 당신의 관점뿐 아니라 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능력이다. _ 헨리 포드
이 책은 당신이 혼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비법 20가지부터 마인드셋, 쓰는 방법과 과정 등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담아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 딱 2시간만 투자하여 정독해보세요.
이 책을 따라오기만 하면
단 하루만에 당신은 꽤나 그럴듯한 당신만의 자소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유명 작가가 아닙니다. 글쓰기가 전업인 작가도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접하게 되신 여러분들은 꽤나 큰 행운이 계신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유명 작가가 되고, 글쓰기가 전업인 사람이 된다면 아마 이 글이 엄청나게 비싼 값에 팔릴 것이 확실하기 때문이죠.(ㅎㅎ)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컨설팅 및 첨삭을 비싸게 진행하는 분들 입장에서 이러한 노하우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유명한 떡볶이집의 사장이라고 해보죠. 떡볶이 양념 비법을 무료로 나눠주시겠나요? 그건 절대 불가능합니다. 돈과 시간을 엄청나게 쏟은 떡볶이집 사장님에 대한 예의도 아닙니다.
저는 떡볶이 양념 비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떡볶이 양념을 알려준다고 해서 똑같이 따라해도 그 맛이 나오기가 힘들죠. 바로 그럴 때 사장님의 조언, 즉 첨삭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왜 떡볶이 양념 소스를 팔까요?
힘들게 얻은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이상하다고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또 정보를 나눌수록 더 많은 경쟁자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도 제가 컨설팅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담아내는 것에 조금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정보에도 ‘인플레이션’이 있습니다. 정보의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반드시 점차 하락하기 마련입니다. 가치가 하락하기 전에 세상에 나누면 영향력과 기회가 생깁니다.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돈을 벌고 싶다면 끊임없이 공부하자. 그리고 아낌없이 제공하자. 이것이 당신을 성공으로 안내할 최고의 방법이다.’-<드로우앤드류_럭키드로우 중>
‘우리가 받은 모든 것, 특별한 기쁨과 즐거움을 준 모든 것은 봉사의 결과로 우리에게 온 것이다. 봉사는 행복한 결혼과 행복한 가정의 열쇠이고 그 어떤 집단이든 행복의 열쇠가 된다.’
<얼 나이팅게일_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된다 중>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여러분들의 합격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러한 책과 방법이 존재한다면, 저도 얼마를 주든 값을 지불하고 사고 싶네요.
돈과 시간을 주고 다른 사람을 부리는 것은 어찌보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이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글로서 자신을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세상에서 그러한 술수는 통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의 돈과 시간을 아껴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임은 확실합니다. 10년 간의 수많은 독서와 글쓰기 비법, 대치동의 수백만원 논술 강의, 시중에 정말 좋다고 하는 책들을 읽고 나서 그 모든 것을 응축시키기 위해 여러분 대신 제 시간을 갈아넣었습니다. 비싼 대치동 논술학원, 첨삭 등을 할 때에도 너무 기본적인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알려주지 않는 내용, 비싼 값을 지불해야만 알 수 있는(것 같은 착각이 드는) 내용들만 담았습니다.
제 목표는 여러분들에게 제가 그동안 알고 느낀 바를 최대한 글로써 간결하고, 명확하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효용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 단 한가지 입니다.
이것이 또한, 제 진정한 행복의 열쇠이기도 하니깐요.
자기소개서 그깟게 뭐라고 이렇게 어려운지, 합격률 100%의 공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탈락률 100%의 공식은 정해져 있습니다.
세상에 모든 일을 제가 다 겪어본 것은 아니지만, 100%를 단언하는 것은 언제 어디서나 위험합니다. 항상 예상치 못한 생긴 일이 닥치기 마련이고, 그게 불운이든 행운이든 닥치기 마련이니까요. 모든 상황을 내다보고 미래를 100%라고 예측하는 것은 사기에 가깝습니다. 그렇지만, 야속하게도 100%의 실패는 존재합니다. 어찌보면, 성공하지 못한 모든 것은 실패로 간주되는데 실패가 당연한 것이기도 하죠. 그렇지만, 여러분도 저도 실패를 담담하고 마냥 기분 좋게 받아들이긴 어렵습니다. 실패가 있어야 성공이 있는 것은 맞지만, 실패를 하려고 도전을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기소개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쓴 자소서는 여러 갖가지 이유로 “합격”을 보장해주긴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누가 봐도 못썼다고 생각이 드는 자소서는 반드시 탈락하게 되어있습니다. 어차피 인생은 확률게임입니다. 기왕이면 높은 확률로 다가서는 것이 결국 본인이 원하는 성취를 이뤄가는 과정이 우리가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길일 것입니다.
세상에 넘쳐나는 정보들을 수집하고, 적어도 여러분들이 불합격의 길로 가고 있다면,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게 이 책 한권이 절대적으로 도와줄 것입니다.
광고와 돈벌이 마켓팅이 지배해버린 소셜 사이트에서 답을 찾기 어려울 때,
값싼 비용으로 무언가 힌트를 얻고 싶을 때,
창작의 고통이 당신을 괴롭게 할 때마다
이 책을 곁에두며 답변을 찾아보면서 본인만의 이야기를 진실된 글로서 풀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저는 3번의 수능, 입시 끝에 결국 원하던 연세대학교를 입학했습니다.
원하던 꿈을 이룬 후, 모든 것이 제가 원하는대로 펼쳐질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좋은 대학, 안정적인 직장이 인생의 성공이라는 편협한 시각 속에서만 살아왔습니다.
뒤늦게나마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하며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어떤 공부든 알아가는 과정, 발전하는 것은 즐거웠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회사의 부품으로서 평생을 살아가는 제 미래를 그리니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고, 진정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일을 그리는 저로서는 미래가 암담했습니다.
독서를 하면서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찾은 요즘, 매일이 변화하는 제 모습이 기대되며 열정을 불태우며 하루를 3일처럼 살아갑니다.
약 8년동안 1권도 채 읽지 않았던 독서를 시작하며 변화했습니다. 매일 도서관과 서점을 다니며 책을 읽고 1가지 이상의 깨달음을 실천에 옮겨갔습니다. 친구들과의 약속을 마다하고, 시간을 아껴가며 도서관에서 책을 읽었습니다. 가방 속에는 화장품 대신 읽을 책을, 휴대폰 어플에는 sns가 아닌 전자책 앱을 깔았습니다.
수많은 책에서 말합니다. ‘레버리지를 구축하라.’
저는지금까지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시간을 빼앗기는 존재였습니다. 다른 사람이 생산한 강의를 듣고, 정리해둔 정보를 소비하고, sns를 구경하기만 하였습니다.
내가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매일 독서와 글쓰기를 하며 이제는 제가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제공자의 입장으로 변화했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가치를 창출해내지 못하는 정보를 블로그를 개설해 공유하고, 강점인 글쓰기를 바탕으로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잇는 사람들에게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기록의 힘을 믿고 알고 있는 지식을 말로, 글로 매일 적어내려가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는 나눠야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저자는 계속해서 글과 기록을 통해 영향력을 끼쳐나갈 것입니다.